글자 디자이너 인터뷰 시리즈 [꼴과 결] #이찬솔
가구 디자인 전공, 10년차 캘리그래퍼, 전방위적 글자 디자이너의 ‘글자의지’
2022년 11월 15일
2023년 레터빌런의 ‘세계관 마케팅’ 신호탄 — 폰트에 대한 기존의 관성 벗어던지기, 레터빌런(글자악당 혹은 글자악동) 되기
2023년 01월 12일
윤디자인그룹 TDC(Type Design Center)가 개발한 2022년 열두 폰트 돌아보기
2023년 01월 03일
2023년 레터빌런의 ‘세계관 마케팅’ 신호탄 — 폰트에 대한 기존의 관성 벗어던지기, 레터빌런(글자악당 혹은 글자악동) 되기
2023년 01월 12일
윤디자인그룹 TDC(Type Design Center)가 개발한 2022년 열두 폰트 돌아보기
2023년 01월 03일
발견되길 기다리는, 우리 일상 곳곳의 글자들을 찾아가는 여정 ― 『직지(直指)』의 도시 청주
2022년 12월 29일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나고 디자인을 공부한, ‘라틴 아메리카 및 한국 디자인계의 학술적 징검다리’가 되고 싶은 김엘리아나
2022년 12월 27일
시각디자인학과 교수가 학생들에게 바라는 세 가지
2022년 12월 22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그래피티’ 탐방
2022년 12월 20일
“지방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최대한 극복하고 싶다”
2022년 12월 15일
TS 파트너즈 ‘컨트리뷰터’ 미션 우수작 — 2022 KHVD 〈VILLAGE〉
2022년 12월 13일
애니메이션형 베리어블 폰트 — 폰트에 대한 기존의 관성 벗어던지기, 레터빌런(글자악당 혹은 글자악동) 되기
2022년 12월 08일
TS 파트너즈 ‘컨트리뷰터’ 미션 최우수작 ― 디자인과 3학년, 우리의 반작용 법칙
2022년 12월 06일
PDF 다운로드 가능한 2023년 1~12월 타이포그래피 달력
2022년 12월 01일
발견되길 기다리는, 우리 일상 곳곳의 글자들을 찾아가는 여정 ― 인천 원도심 곳곳 근대사의 흔적
2022년 11월 24일
윤디자인그룹 편석훈 회장의 1990년대 ‘윤폰트’ 리뷰 ― 베스트셀러 제목체 ‘머리정체’
2022년 11월 17일
가구 디자인 전공, 10년차 캘리그래퍼, 전방위적 글자 디자이너의 ‘글자의지’
2022년 11월 15일
TS 파트너즈 ‘한글날 기념 포스터’ 우수작 16종
2022년 11월 03일
30년 경력 서체 디자이너의 ‘현장: 무언가가 현현하는 장소’
2022년 10월 31일
발견되길 기다리는, 우리 일상 곳곳의 글자들을 찾아가는 여정 ― ‘올드 앤 뉴’ 춘천
2022년 10월 27일
“복수 전공으로 건축을 배우다 폰트 디자이너가 됐어요. 선분으로 공간을 구획·분배하는 건축과 글자 짓기가 굉장히 비슷하더라고요.”
2022년 10월 25일
‘Axis’는 획의 대비가 있는 ‘O’의 가장 가늘어진 두 가로획 중심을 세로로 가로지르는 가상의 축을 말한다.
2022년 10월 20일
윤디자인그룹 TDC(Type Design Center)가 개발한 2022년 열두 폰트 돌아보기
2023년 01월 03일
PDF 다운로드 가능한 2023년 1~12월 타이포그래피 달력
2022년 12월 01일
TS 파트너즈 ‘한글날 기념 포스터’ 우수작 16종
2022년 11월 03일
윤디자인그룹 TDC(Type Design Center) 제작 ‘한글 붓글씨체’ 포스터 10종
2022년 10월 04일
사운드 이펙트(sound effect)의 글자 버전 ‘워드 이펙트(word effect)’
2022년 09월 08일